본문 바로가기


CAMPAIGN/Campaign

롯데리아 <치즈 No.5>

 


 

치즈 신기록 달성!

보통 치즈버거라 하면 패티 위에 얇게 썬 체다치즈를 올린 버거를 떠올립니다. 그러나 롯데리아에서 새롭게 출시한 치즈 No.5는 패티 속에 치즈를 넣는 과감한 시도를 했습니다. 여기에 명품을 연상시키는 네이밍까지, 롯데리아의 위트를 한껏 발휘했습니다. 치즈 No.5라는 이름에서 제품의 USP 또한 쉽게 유추 가능합니다. 하나의 버거에 체다, 고다, 에멘탈, 모짜렐라, 크림치즈까지 총 5가지의 치즈가 듬뿍 담겼습니다. 치즈마니아들의 입맛을 겨냥했죠.

 

 

버거에 치즈를 다섯 개나?

국내 QSR 업계에서 하나의 버거에 치즈를 다섯 가지 사용한 제품은 없었기에 ‘치즈 신기록’이라는 테마로 아이디어를 꾸렸습니다. 또 스포츠 경기 중에서도 신기록이 가장 많이 나오는 종목을 패러디하고자 원반 편과 컬링 편 두 종류의 광고를 기획했습니다. 모델로는 유튜브 채널 <오늘부터 운동뚱>을 통해 ‘체육계가 놓친 인재’ ‘체육 대신 제육을 선택한 사람’ 등 다양한 밈을 생산하며 대세 개그우먼으로 활약 중인 김민경 씨를 섭외했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김민경 씨의 최애 음식도 치즈라고 합니다.

 

 

뻔하지 않되 Fun한 광고를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컨텐츠가 범람하는 시대, 이들의 관심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 김민경 씨는 잘 먹고 운동 잘하는 개그우먼으로 자리 잡았기에 그녀가 출연한 프로그램과는 다른 접근을 시도했습니다. 마치 올림픽에 도전하는 듯 모델의 비장한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아내다가, 갑자기 제품이 등장하는 구성을 통해 시청자에게 웃음을 주고자 했습니다. 반전의 묘미를 살리기 위해서는 리얼리티가 중요하죠. 이를 위해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을 대여하고, 원반 경험이 없는 모델을 위해 국가대표 출신 코치님을 섭외해 현장에서 속성으로 레슨을 진행했습니다.

 

 

치즈 맛집 롯데리아

모짜렐라인더버거, 클래식치즈버거, 롱치즈스틱 등 다수의 치즈 제품을 성공시킨 롯데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치즈 No.5. 현재 치즈 No.5 광고는 총 누적 조회수 6백만 이상을 달성하며 매출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엔 치즈 맛집 롯데리아에서 치즈 No.5를 주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