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ampaign

[Making Shot] 롯데백화점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은 MZ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가상의 세계관과 현실을 섞는 믹스버스 마케팅을 시도했습니다. 대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비(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기획한 것이죠.

 

 

시가총액 500조원 기업이 만든 김!

‘미래전략실 이호창 본부장이 깐깐하게 엄선한 명품 김을 경험할 기회!’

관객과 소통할 무대가 사라진 코미디언들이 소통을 위해 만든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다양한 부캐와 가상의 세계관을 통해 최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시가총액 500조원의 코스피 1위 기업 ‘김갑생할머니김’의 미래전략실 본부장 ‘이호창’은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습니다. 인기에 힘입어 성경식품과 협업해 실제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출시했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팝업스토어를 열고 팬들을 위한 굿즈인 김갑생할머니김 2종과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양념으로 얼룩진 흰 쌀밥을 감싸줄 수 있는 건 김 한 장이다”

“바삭함과 짭조름함의 조화를 합쳐놓은 대명사”

“김 For Prime Life”

“김에서 나물까지 박수받는 이 식탁”

“마치 흑진주에서 고소함이 입혀진 듯 빛나는 그것”

“전 세계의 식탁에 오르는 것이 나의 최종 꿈이다”

- 김갑생할머니김 미래전략실 이호창 본부장의 명언 중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이번 프로모션의 미션은 이호창 본부장의 세계관에 맞춰 김 한 봉지의 풍미를 더해줄 수 있는 이벤트 기획이었습니다. 김믈리에 테이스팅 BAR(이호창 본부장이 추천하는 김을 맛있게 먹는 방법 ‘4S’), 김갑생할머니김 명언 메시지, 시가총액 500조원 꿈의 기업에 입사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입사시험 테스트, 고급스러운 김 포장지를 활용한 김갑생 김딱지 대회 등 이호창 본부장의 세계관을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시기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해야 했기에 결국 이호창 본부장의 명언카드 증정, 김모양 대형 우체통 설치(당초 팬들이 이호창 본부장에게 보내는 팬레터를 받아 전달하려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운영 불가, 포토존으로만 진행), 인증샷 찍고 SNS 업로드 고객 대상 김갑생할머니김 세트 증정만 진행했습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을 시작으로 동탄점으로 이어졌고, 의왕 타임빌라스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가 재확산되어 아쉽게도 동탄점에서 마무리됐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종료됐지만 온라인에서 김갑생할머니김을 판매하고 있으니 가상 세계관과 현실이 만들어낸 명품 김 한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