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ampaign

[MAKING SHOT] KEB하나은행 컬처뱅크 프로젝트


KEB하나은행 Culture Bank Project


 

 

 

▲ 컬처뱅크 잠실레이크팰리스지점 KEB하나은행 X 베리띵즈 2018년 7월, ‘자연 아틀리에’라는 브랜드 스토리로 잠실 아파트단지 상가에 세상에서 제일 예쁜 은행 KEB하나은행 컬쳐뱅크가 오픈했다.

 

 

 

KEB하나은행 컬처뱅크는 기존 은행의 유휴공간에 각 지점이 위치한 동네의 색깔을 덧입혀 손님들과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소통하는 공간이다. 컬처뱅크는 손님을 기다리던 은행에서 손님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은행으로, 잠깐 방문하던 공간에서 여유롭게 머물고 즐기는 공간으로, 어느 동네에나 있는 금융 공간에서 우리 동네만의 특별한 문화공간으로 변화시켜 동네에 색을 입혀 선보이는 프로젝트였다.

 

 

 

▲ 컬처뱅크 광화문지점 KEB하나은행 X 북바이북  ‘한잔의 책방’을 컨셉으로 동네서점과 은행이 만나 올해 5월 오픈 한 이후 광화문 직장인들의 힐링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기존의 은행에서도 많이 시도되었던 콜라보레이션의 영역을 한층 뛰어넘는 컬처뱅크 프로젝트는 단순 공간을 공유하는 개념을 뛰어넘어 은행의 대기공간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손님에게는 더 많은 문화 콘텐츠의 즐길 거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은행에 대한 딱딱한 이미지를 따뜻하고 정감있게 바꾸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컬처뱅크 방배서래점 공예와 은행 ©사진 채재준 사진작가

 

 

 

2017년 12월 방배서래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컬처뱅크 프로젝트는 현재 4호점 강남역지점까지 지속해서 확산되고 있다. 모바일로 진화되는 금융시장에서 앞으로 오프라인 은행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 지금 이러한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는 어렵겠지만, 적어도 KEB하나은행의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은행의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러한 의미에서 컬처뱅크 프로젝트는 의미 있는 도전의 산물이라 자신한다.

 

 

 

▲ 컬처뱅크 강남역지점 KEB하나은행 X 29CM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의점을 내세운 KEB하나은행 컬쳐뱅크 4호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 10번 출구에 위치해 젊은 세대를 위한 새로운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한근조 CⓔM / 스페이스마케팅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