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MPAIGN/Campaign

2030부산세계박람회 <세상에 없던 EXPO가 온다>


 

1988 서울올림픽과 2002 월드컵, 그 다음은?

올림픽, 월드컵에 이어 세계 3대 국제행사로 불리는 세계박람회(월드엑스포)를 아시나요? 인류의 산업, 과학기술의 발전을 전시하고 경제, 문화적 성과를 소개하는 세계박람회는 이전에 한국에서 개최됐던 여수·대전엑스포와는 위상이나 성격이 다릅니다.

지금까지 월드컵과 올림픽, 월드엑스포를 모두 개최한 나라는 6개국에 불과합니다(프랑스, 미국, 캐나다, 일본, 독일, 이탈리아). 2030세계박람회를 부산에 유치하게 되면 대한민국은 세계 3대 행사를 모두 치른 나라가 되어 국가의 위상이 높아지고 엄청난 경제적 효과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이렇듯 월드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캠페인에 대한 고민이 시작됐습니다.

 

세상에 없던 그룹 X4의 탄생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주제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세계관 코드’를 떠올렸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세계관은 세상에 없던 엑스포 유치를 위해 홍보대사 이정재가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자이언티, 원슈타인, 전소미, 오마이걸 아린을 모아 X4라는 그룹을 결성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들은 엑스포를 대변하는 히어로가 되어 역할을 부여받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합니다. 엑스포가 무엇인지, 부산에 유치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 나열하는 광고가 아니라 X4 세계관 속에서 홍보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TVC를 통해 국민의 관심과 호기심을 자극하고자 했습니다.

 

 

PRESENT 뮤직비디오 론칭

그룹 X4의 활동 중 하나로 엑스포의 의미와 내용을 담은 노래 ‘PRESENT’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자이언티가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통해 미래가 우리에게 다가온다는 메시지로 가사를 구성했고, 트렌디하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웹예능으로 더 많은 이야기를

이외에도 MZ세대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세계관을 확장한 웹예능을 기획했습니다. 홍보대사 이정재가 설립한 X4엔터테인먼트의 직원들이 등장해 X4를 홍보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TVC에는 담지 못한 X4 멤버들의 히어로적(매카닉, 친환경, 상생 등) 능력을 설명하고 X4의 굿즈를 만드는 등 다양한 상황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았습니다.

 

 

X4의 팬이 되어주세요!

오는 하반기에도 홍보대사 이정재와 그룹 X4가 함께한 TV 광고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제페토, X4 쇼룸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도 이어질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엑스포를 원한다면, 부산에 유치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