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NEWS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사용 여부 바로 확인 가능한 NFT 모바일 상품권 출시

 

대홍기획 NFT 모바일 상품권(사용 전후)

 

롯데그룹의 실물 가치형 NFT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대홍기획이 NFT 기반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했다. NFT 모바일 상품권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기존 모바일이나 지류 쿠폰과 달리 분실이나 훼손·도용의 우려가 없고 플랫폼에 종속되지 않아 재거래가 용이하다. 대홍기획의 NFT 모바일 상품권은 NFT 소유자만이 모바일 상품권 바코드를 확인할 수 있고, 사용 시 자동으로 바코드가 가려져 상품권의 사용 여부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해 기존 문제점을 최소화했다는 것이 장점이다. 

대홍기획은 이번 NFT 모바일 상품권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 자체 모바일 쿠폰 기프티엘의 B2B 서비스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사용자에게 NFT 지갑을 제공해 지급받은 쿠폰을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능과 기프티엘을 수집할 때마다 적용되는 리워드 시스템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7월 블로코 지분 인수로 실물가치 기반 NFT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는 대홍기획은 NFT 모바일 상품권 출시를 시작으로 티켓, 멤버십, 구독권, 명품 인증 등 실물경제와 깊이 연결된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대홍기획 NFT 모바일 상품권은 NFT 마켓플레이스 CCCV(https://cccv.to/nft)를 통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2022 상반기 피어리스 리더(Fearless Leader) 선발

 

 

 

 

대홍기획은 2021년 4분기부터 시작해 매 분기별 2명의 피어리스 리더(Fearless Leader)를 선발하고 있다. 피어리스 리더란 직원들과 공감 및 소통을 잘 하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롭게 도전하는 직원들을 찾아 추천&선발하는 제도다. 수평적 조직 문화 구축 및 공감형 리더십을 기반으로 구성원들이 Winning Spirit을 가지고 혁신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선발 과정은 직책자/비직책자 부문으로 나눠 직원들의 추천을 받아 후보군을 구성하고, 소통협의회, 주니어보드 등의 일반 직원 평가와 씽크놀로지 위원회 임원 평가로 진행된다. 피어리스 리더로 선발된 직원에게는 총 100만원의 포상이 주어지며 수상한 피어리스 리더를 추천한 직원에게는 복지포인트 5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2022년 1분기에는 어카운트 솔루션 13팀 조한솔 CⓔM, 컨버전스 3팀 최모세 CⓔM이, 이번 2분기에는 Y3팀 이혜현CⓔM, 전략솔루션 3팀 노윤주 CⓔM이 선발됐다.

 

 

'INSIDE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홍기획 10월 새 소식  (0) 2022.10.21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0) 2022.09.23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0) 2022.07.20
대홍기획 6월 새 소식  (0) 2022.06.23
대홍기획 5월 새 소식  (0) 2022.05.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