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NEWS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한국관광공사와 메타버스로 전 세계에 한국 알린다

 

 

대홍기획이 한국관광공사 하노이 지사와 함께 해긴의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에 ‘코리아 트래블 센터(Korea Travel Center)’를 오픈하고, 전 세계 사용자에게 한국의 대표 관광지를 소개하는 메타버스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대홍기획 베트남 지사와 공동 기획한 플레이투게더 코리아 트래블 센터는 경복궁 근정전을 메타버스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단아한 한옥의 미를 담아냈다. 또한 대표 관광지인 부산, 강원을 홍보하는 미디어 전시와 부산 씨앗호떡, 속초 닭강정 등 지역 명물 음식 판매를 통해 지방 공항과 그 주변 관광지 및 전통시장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홍기획은 올해 2월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과 플레이투게더 내 코리아세븐의 가상현실 편의점 ‘세븐일레븐 카이아섬점’을 오픈한 데에 이어, 이번 한국관광공사 코리아 트래블 센터 오픈을 통해 메타버스 브랜딩 역량을 강화해가고 있다. 대홍기획은 기존의 마케팅 노하우와 메타버스·NFT 등의 신기술을 결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마케팅 솔루션 영역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D. 비즈.시그널 리포트 1호 <커뮤니티 기반 비즈니스의 태동> 발간

 

 

대홍기획이 D.시그널(D.SIGNAL)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 D.비즈.시그널(D.BIZ.SIGNAL) Vol. 1 <커뮤니티 기반 비즈니스의 태동 - 커뮤니티와 브랜드 팬덤, 그리고 NFT> 리포트를 발간했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대홍기획 데이터플래닝센터는 넥스트마케팅, 리테일, 푸드, 공간/주거, 세대라는 세부 테마 하에 현재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트렌드의 동인과 맥락, 전망을 짚어보는 ▲D.비즈.시그널 리포트 5편과 사람들의 일상과 생각, 태도로부터 변화의 실마리가 될 라이프 시그널을 발굴하여 향후 라이프 트렌드를 전망하는 ▲D.라이프.시그널 리포트 1편을 발간할 계획이다.

대홍기획 D.비즈.시그널의 첫 호는 총 5편으로 구성될 비즈 트렌드 리포트 중 ‘넥스트 마케팅’ 테마에 해당한다. 커뮤니티와 팬덤은 웹 3.0과 블록체인, 메타버스와 함께 가장 뜨거운 테마 중 하나인 NFT 열풍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리포트는 최근 커뮤니티와 팬덤이 비즈니스의 중요한 근간으로 꼽히는 근본적 원인과 맥락이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지, 커뮤니티와 NFT가 만나면 어떤 일들이 가능해지는지 등 마케팅 전문가가 지금 가장 주목해야 할 비즈니스 트렌드로서 커뮤니티와 팬덤을 다양한 앵글로 살펴본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30주년 기념 NFT 발행

 

 

대홍기획이 롯데리아와 실물가치형 NFT를 발행하고 실물가치를 기반으로 한 NFT 마케팅 활동을 이어간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발행된 ‘롯데리아 1992 NFT’는 NFT와 불고기버거 세트 상품이 결합된 실물가치형 NFT다. ‘롯데리아 1992 NFT’는 불고기버거가 출시된 1992년을 기념해 1992년생 MZ세대 아티스트와 협업한 6종의 아트워크로 구성됐으며 개당 1992원의 NFT 1992개가 판매된다.

대홍기획의 이번 NFT 발행은 단순히 기술만을 활용하는 것이 아닌 1992라는 의미 있는 숫자를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해 출시 후 30년간 꾸준히 사랑받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의 헤리티지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고, 불고기버거라는 실물가치를 제공하는 실물가치형 NFT 마케팅 사례다.

‘롯데리아 1992 NFT’는 26일 오후 3시부터 NFT 마켓플레이스인 CCCV(https://cccv.to/nft)에서 불고기버거 세트 정가 대비 약 70% 할인된 1992원에 구매할 수 있다. CCCV는 간편 로그인을 통해 누구나 쉽게 지갑을 개설할 수 있고, 가상화폐가 아닌 원화로 NFT를 구매할 수 있어 NFT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INSIDE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홍기획 11월 새 소식  (0) 2022.11.23
대홍기획 10월 새 소식  (0) 2022.10.21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0) 2022.08.24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0) 2022.07.20
대홍기획 6월 새 소식  (0) 2022.06.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