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NEWS

대홍기획 6월 새 소식

고용노동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장관 표창

 

 

대홍기획이 <2023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2023 고용노동부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표창은 고용노동부가 양성 평등한 근무 환경 조성에 앞장선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대홍기획은 2016년 대통령 표창을 받은 데 이어 올해 장관 표창까지 받게 됐다.

대홍기획은 ▲ 여성 채용 및 간부 비율 증가 ▲ 육아휴직 1+1 제도 및 남성 육아휴직 의무화 ▲ 육아휴직 즉시 사용 의무화 ▲ 자녀 입학 돌봄 휴직제도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남녀가 평등하게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과 기업문화를 조성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홍기획 기업문화팀 김재훈 팀장은 “고용 평등과 일∙가정 양립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라며 “앞으로도 모든 임직원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홍기획은 지난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인구의 날 유공 포상과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2021 가족친화 우수기업 장관 표창, 2019 여가친화기업 인증 등 양성평등과 일·가정 양립을 통해 임직원이 스스로 회사에 자부심을 느끼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40회 DCA 대학생광고대상 개최

 

 

젊은 광고인재 양성을 위해 시행해 온 ‘DCA 대학생광고대상’이 올해로 40회를 맞아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다. 1984년 산학협력과 예비광고인 육성을 목적으로 시작된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지난 39년간 1,700여 명의 수상자와 수많은 광고전문가를 배출했으며 매년 4,00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아이디어를 겨루는 대표적인 대학생 광고공모전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DCA 대학생광고대상’은 젠지(Gen Z) 세대의 창의성을 독려하기 위해 획일적인 공모전 과제 대신 참가자가 브랜드와 과제를 선택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는 ▲ 롯데칠성음료 레몬진 ▲ 롯데GRS 롯데리아 ▲ 롯데웰푸드 빼빼로 ▲ 셀퓨전씨 썬크림 ▲ 넥센타이어 등 8개 브랜드 중 하나와 ▲ 대국민 인지도 제고 방안 ▲ MZ세대 마케팅 아이디어 ▲ ESG 캠페인 아이디어 중 과제 한 가지를 조합해 기획서 또는 작품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와 함께 대홍기획은 대학생 공모전 40회를 기념해 ‘차원이 다른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줘’라는 테마로 출품 요강 및 접수, 심사, 시상식, 수상작 전시 등을 통합한 메타버스 공간(https://dca.daehong.com)을 선보인다.

올해 출품작 접수는 7월 3일부터 12일까지 ‘DCA 대학생광고대상’ 메타버스에서 진행되며, 현업 광고인과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파이널리스트 및 수상작이 결정된다. 수상자 10팀에게는 총 상금 2,500만원과 수상인증서 NFT(대체불가토큰)가 발급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함께 대홍기획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2023 롯데오픈 ‘NFT 스페셜 티켓’ 성공적 런칭

 

 

대홍기획이 2023 롯데오픈의 ‘NFT 스페셜 티켓’을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NFT 스페셜 티켓은 구매 시 롯데 골프단 선수 중 응원하는 선수를 선택하면, 대회 종료 시 해당 선수의 경기 결과가 NFT 티켓에 업데이트되는 다이나믹 NFT다. 경기 관람 후 소멸되는 기존의 일회성 지류 티켓 대신 NFT 기술을 통해 디지털 굿즈로서 영구히 소장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유형이다.

롯데오픈 NFT 스페셜 티켓은 전용 패스트 트랙을 통한 빠른 입장 혜택과 경품 추첨 이벤트 자동 응모 등 NFT 유틸리티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또한 대회 종료와 동시에 NFT에 선수들의 경기 결과가 업데이트돼 스페셜 티켓 소유자가 응원하는 선수의 2023 롯데오픈의 경기 기록을 영구 소장한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더불어 NFT 스페셜 티켓 소유자를 대상으로 향후 롯데가 주최하는 국내 대회와 연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될 계획이다.

2023 롯데오픈 NFT 스페셜 티켓은 대홍기획이 NFT 티켓을 매개체로 블록체인과 오프라인 간의 유기적인 관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새로운 스포츠 관람 문화를 제시했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 대홍기획은 벨리곰 NFT 등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브랜드 팬덤 구축을 위한 PFP NFT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Web3.0 업계에서 주목받는 블루칩 프로젝트와 마켓 리더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NFT 스튜디오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호텔롯데 ‘매직 라이드’ NFT 런칭

 

 

대홍기획이 롯데호텔군HQ와 함께 ‘매직 라이드(Magic Ride)’ NFT를 출시한다. 매직 라이드 NFT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커뮤니티인 ‘로로버스(LOLO:VERSE)’의 입장권으로 브랜드가 NFT를 매개로 고객의 자발적 참여 경험을 제공해 고객에서 팬으로 더 단단하고 밀접해지는 새로운 유형의 팬덤 비즈니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홍기획과 롯데호텔군HQ는 호텔롯데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Web3.0 생태계 내에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공간인 로로버스를 구축한다. 로로버스는 커뮤니티를 통해 가상과 현실이 연결되는 새로운 형태의 공간으로 매직 라이드 NFT는 로로버스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얼리버드 이용권 형태의 티켓이다. NFT 홀더(소유자)는 커뮤니티 빌더로서 로로버스를 만들어 가기 위한 의사결정을 하며 프로젝트 로드맵을 함께 설계하고 경험하게 된다.

매직 라이드 NFT는 3가지 타입의 구성으로 오는 30일 오후 8시부터 NFT 거래소 팔라 런치패드에서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NFT 판매가는 5만원(한화 5만원 또는 5만원 상당의 가상화폐 MATIC)으로 로로버스 웰컴기프트도 받을 수 있다. NFT 타입별로 롯데호텔 객실 e-바우처 $50, 롯데면세점 LDF PAY 6만원권, 롯데월드 원티켓 2매(어드벤처, 서울스카이+아쿠아리움, 어드벤처 부산, 워터파크 중 택 1)를 받게 된다. 구매 후 디스코드에 입장해 참여하면 웰컴기프트를 수령할 수 있으며 추후 발행될 호텔롯데 PFP NFT 프로젝트의 화이트리스트 권한도 주어진다.

 

‘그린클 챌린지’ 참여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해요!

 

0123
이미지를 좌우로 클릭해 더보기 

 

대홍기획이 부산시와 6월 20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서울마당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그린클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하자는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주·부제를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그린클 챌린지는 환경을 뜻하는 그린(Green)과 자전거(Bicycle)의 합성어로 페달을 밟으면 전기가 발생하는 자전거에 탑승해 75인치 대형 DID 패널을 보면서 싸이클을 즐기는 게임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만든 전기 에너지는 네이버 굿액션 캠페인을 활용해 에너지 취약계층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캠페인 부스에는 참가자들을 위한 재생에너지 체험존이 운영된다. 위에 올라서서 발을 구르면 재생에너지가 만들어지는 압전패드, 태양열 에너지 충전기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에서 프로그램 체험 사진을 개인 SNS에 2030세계박람회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친환경 우드보틀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 최초 칸 광고제 영라이언즈 컴피티션 미디어 부문 골드 수상

 

 

대홍기획이 2023 칸 라이언즈 국제광고제(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s)’에서 한국 최초로 미디어 부문 최고상인 골드(Gold Winner)를 수상했다.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진행된 칸 라이언즈 국제광고제는 전 세계 광고 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이다.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불리는 칸 라이언즈 국제광고제는 올해 70주년을 맞이한 권위 있는 행사다. 이 중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은 전 세계 90여 개국 만 30세 이하 주니어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하는 경연으로 국가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제한된 시간(24시간 또는 48시간) 내에 주어진 과제에 대한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경쟁을 펼쳤다.

대홍기획 김현·송서율 CⓔM은 영 타깃이 기후 위기에 관심을 갖고 행동하게 하는 <The Lower, The Better>로 미디어 부문 골드를 수상했다. 국내에서 미디어 부문 최고상인 골드를 수상한 것은 대홍기획이 처음이다.

<The Lower, The Better>는 영 타깃 선호도가 증가하는 OTT 등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저화질로 영상 컨텐츠를 시청하도록 해 탄소 배출량을 직접적으로 감소시키고 기후 변화를 막는 데 참여하도록 하는 아이디어다. 골드를 수상한 김현·송서율 CⓔM에는 부상으로 2024 칸 라이언즈 국제광고제 등록 패스와 숙박권이 주어졌다.

 

'INSIDE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0) 2023.08.24
대홍기획 7월 새 소식  (0) 2023.07.24
대홍기획 5월 새 소식  (0) 2023.05.23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0) 2023.04.24
대홍기획 3월 새 소식  (0) 2023.03.2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