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NEWS

대홍기획 11월 새 소식

ESG 캠페인 손을 털면 숲이 살아나는 <함께 Green>

 

 

대홍기획이 페이퍼타올 사용 절감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친환경 ESG 캠페인 ‘손을 털면 숲이 살아나는 <함께 Green>’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손 씻기가 일상화된 가운데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페이퍼타올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했다. <함께 Green> 캠페인 포스터는 특수 소재로 제작돼 손을 씻고 페이퍼타올로 물기를 닦기 전 포스터에 손을 털면 앙상했던 나뭇가지 주변에 푸르른 나뭇잎이 피어난다. 포스터에 물기를 털어냄으로써 페이퍼타올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화장실문화시민연대와 함께 서울식물원을 포함한 공공화장실과 롯데그룹 계열사에 배포되어 사내 화장실에 비치됐다. 

 

2021년도 하반기 롯데그룹 브랜드·마케팅 워크샵 성료

 

 

롯데지주와 대홍기획이 롯데 그룹사 임직원의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운영한 2021년도 하반기 롯데그룹 브랜드·마케팅 워크샵이 지난 5일 많은 임직원의 참여 하에 마무리됐다. 사전 신청자는 약 1,200명이었으며 당일 공개된 URL을 통해 롯데 임직원이면 누구나 시청 가능했다. 사전 신청자의 경우 시청 강의 수에 따라 최대 20 LEP를 제공하는 메리트를 제공했다.

워크샵은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마케팅 백신’이라는 테마 하에 최근 가장 이슈인 데이터 리터러시, 라이브 커머스 등 4가지 주제를 선별해 대홍기획 내 각 분야 전문가 및 외부 인사로 강사진을 구성해 진행했다. 강의 이후 수강자 대상 조사 결과 79%가 만족했으며 특히 72%가 업무능력 향상 및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데이터로 읽는 비거니즘 맥락> 리포트 발간

 

 

대홍기획이 국내 비건 소비자 특성을 데이터의 맥락(Context)으로 분석한 <Hybrid Veganism: 데이터로 읽는 비거니즘 맥락> 리포트를 발간했다. 코로나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건 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홍기획은 데이터의 맥락을 기반으로 비거니즘에 대한 인식 변화와 시장 성장 가능성을 전망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비거니즘 소비자의 유형을 6가지로 나눠 분석하고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성공 요인을 제시했다. 리포트 세부 내용은 대홍기획 전략솔루션본부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강연 및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기업 ‘해긴’과 MOU 체결

 

 

대홍기획이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기업 해긴과 메타버스형 마케팅, 커머스, 컨텐츠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양사는 해긴의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를 기반으로 MZ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광고주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수익 창출 모델을 발굴할 예정이다. 대홍기획은 이 과정에서 플레이투게더 내 커머스 기능과 브랜디드 컨텐츠 기획 등을 추진하며, 메타버스 환경에서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새로운 상호작용 방식을 도입해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대홍기획 홍성현 대표는 “새로운 기회로 떠오르는 메타버스 세상 속 혁신적인 브랜드 경험을 위해 다양한 컨텐츠 기획 및 마케팅 솔루션이 적용되어야 한다”며 “대홍기획의 마케팅 인사이트, 마케팅&커머스 솔루션 및 컨텐츠 기획 능력이 글로벌 대중성을 확보한 해긴의 플레이투게더와 만나 차별화된 마케팅 사례를 만들어가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SIDE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홍기획 1월 새 소식  (0) 2022.01.21
대홍기획 12월 새 소식  (0) 2021.12.23
대홍기획 10월 새 소식  (0) 2021.10.20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0) 2021.09.23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0) 2021.08.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