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ampaign

SBI저축은행_ 금융은 실전이야

“이런 게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니? 금융은 실전이야”

[실전금융]이라는 강렬한 키워드와 국민배우 김혜자의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인상적인 광고. SBI저축은행이 전형적인 저축은행 광고의 초식을 깨고 새로운 [실전금융 캠페인]으로 등장했습니다.

 

No.1 저축은행을 넘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점

저축은행은 정부가 서민과 중소기업의 금융 편의를 위해 설립한 제2금융기관입니다. 그 중에서도 SBI저축은행은 국내 총 79개의 저축은행 중 개인과 기업금융 모두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며 핀테크 서비스로 업을 선도하고 있는 자산규모 1위의 No. 1 저축은행입니다(2024년 6월 기준).

최근 몇 년간 SBI저축은행은 No.1 저축은행으로서의 브랜드의 위상을 알리고 사명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했습니다. 그러나 금융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장기간 불황이 지속되자 소비자들은 점점 더 ‘내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에 주목하게 됐고, 이로 인해 SBI저축은행도 서민적이고 친근함이 연상되던 전형적인 저축은행 이미지를 넘어 더 ‘실리적’이고 ‘전문적’인 이미지로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SBI저축은행의 실질적 문제해결 능력, [실전금융]!

탄탄한 자산규모 외 어떤 ‘실리적’이고 ‘전문적’인 역량을 보여줄 수 있을까?’

고민이 깊어질 무렵 우리는 SBI저축은행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에서 확신의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편리한 모바일 뱅킹 사이다뱅크], [연금리가 높은 파킹통장 사이다입출금통장], [전 가맹점에서 0.2% 캐시백이 쌓이는 체크카드], [둘이서 함께 관리가 쉬운 커플 통장] 등. SBI저축은행에 숨어있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찾아볼수록 우리는 SBI저축은행의 차별화된 공통역량이 ‘실질적 문제 해결 능력’임을 확인했고, 이런 역량을 단 네 글자로 힘있게 표현한 [실전금융]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캠페인에 힘을 더한 치트키, 국민배우 [김혜자]

캠페인의 매력을 더 하는 데는 강력한 모델 [김혜자] 님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실전금융]을 가장 진정성 있게 전달할 수 있는 모델이 누가 있을까?’ 고민하던 찰나 국민배우 김혜자 님을 떠올리게 됐습니다. 60여 년 동안 한결같은 연기를 펼치고 있는 김혜자 님은 남녀노소에게 많은 사랑과 존경을 받는 국민 배우입니다. 백상예술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후 낭독했던 주옥같은 수상소감의 밈이 아직도 회자되고, 예능 프로에서 보여준 진솔한 삶의 이야기는 젊은 세대에게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그녀의 소프트한 카리스마 덕분에 SBI저축은행의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고 실전금융으로 나아가려는 의지를 확고히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SBI저축은행의 실전금융 캠페인은 이제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번 CI 캠페인을 시작으로 SBI저축은행은 광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실전금융을 증명해 보이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실전금융 캠페인]에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리며 한층 더 신뢰할 수 있는 금융기관으로 나아가는 SBI저축은행을 위해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