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ampaign

[MAKING SHOT] 2018 롯데면세점 FAMILY CONCERT


LOTTE DUTY FREE FAMILY CONCERT 

 


 

 

 

▲ 1일 차 공연 <K-POP 콘서트> 무대에 선 롯데면세점 모델 방탄소년단(BTS)

 

 

 

‘제27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6월 22일과 23일에 걸쳐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0만여 명에 이르는 관람객이 모여 장사진을 이뤘다. 

 

 

 

▲ 티켓 교환 대기줄

 

 

 

2006년 시작해 올해 27회째를 맞은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는 누적 관객수 86만여 명으로, 매년 정상급 한류 스타들이 무대를 꾸미고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펼쳐지는 한류 문화행사이다. 1일 차 공연 <K-POP 콘서트>에서는 방탄소년단, 김범수, 선미, B1A4, BTOB, 블랙핑크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다. 23일 열린 <K-WAVE 콘서트>에서는 이문세, EXO, 트와이스, 다비치가 무대에 올라 관객을 사로잡았다. 이틀간 총 10만여 명의 관객이 모인 이번 콘서트는 좋은 좌석을 확보하기 위해 공연 일주일 전부터 밤을 새우며 대기하는 팬들이 있을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 2일 차 <K-WAVE 콘서트> 무대에 선 롯데면세점 모델 트와이스(TWICE)

 

 

 

롯데면세점은 이번 콘서트를 통해 아시아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발한 마케팅을 펼쳤다. 약 1,000여 명의 일본, 중국, 동남아 VIP 고객을 초청해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 태국 관광공사와의 이벤트를 통해 태국 관광객 100 여 명에게 관람 티켓을 증정했. 그뿐만 아니라 베트남 인플루언서 10여 명을 초청해 베트남 내 한류의 위상을 알렸다. 

 

 

 

▲ 롯데면세점의 새로운 캠페인 ‘맛있는 쇼핑 냠’

 

 

 

패밀리 콘서트는 회를 거듭할수록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규모 문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통해 롯데면세점은 국내 관광산업 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다양한 문화관광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이어나갈 것이다.

 

 

 

▲ <K-WAVE 콘서트> 이문세의 마지막 무대에 관객들은 일어나 뜨겁게 호응했다

 

 

 

김무희 CⓔM / EX-프로젝트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