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대홍기획 12월 새 소식

정은혜 작가 콜라보 <실수해도 괜찮아> NFT 발행

 

 

대홍기획과 롯데제과 파스퇴르가 발달장애인 정은혜 작가와 협업한 <실수해도 괜찮아> NFT를 발행했다. <실수해도 괜찮아> NFT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로 세상에 감동을 준 배우이자 4천 명 이상의 얼굴을 그린 인기 캐리커처 작가 정은혜 씨가 그린 디지털 아트이다. 구매자에게는 롯데 푸드몰 L프리미엄 멤버십(연회비 3만 원 상당)과 롯데 푸드몰 5천 포인트의 리워드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성장하는 아이와 엄마를 응원하는 파스퇴르 위드맘과 정은혜 작가의 마음을 담아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2인 입장권, 서울스카이 2인 입장권 등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랜덤 혜택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번 NFT의 아트워크는 지난 10월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모한 사진과 사연을 선발해 ‘물감 샤워도 괜찮아’, ‘온몸으로 먹어도 괜찮아’ 등 총 6종으로 제작됐다. 일상에서 아이들이 실수하는 귀여운 모습에 정은혜 작가만의 위트와 긍정적인 기운을 더해 엄마와 아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더욱 뜻깊다.

 

크리스마스 한정판 ‘메리 스위트마스’ NFT 발행

 

 

대홍기획이 롯데제과와 함께 크리스마스 한정판 실물가치형 NFT인 ‘메리 스위트마스 NFT’를 발행했다. 이번 NFT는 MZ세대에게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새로운 선물 트렌드로 자리 잡고자 기획됐다. 인기 일러스트 작가인 아콘찌와 협업해 작가가 재해석한 롯데제과 캐릭터에 포근한 크리스마스의 감성을 담은 2가지 일러스트 작품으로 제작됐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 오전 0시에 NFT 아트워크가 크리스마스카드로 변환되고 시크릿 기프트(엔프티콘)가 리빌(공개)됐다. 시크릿 기프트는 ▲ 롯데호텔 상품권 100만원 ▲ 롯데호텔 뷔페 이용권 2매 ▲ 롯데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 등 총 9종으로 소중한 사람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메리 스위트마스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이 중 1종이 무작위로 지급되며 선착순으로 특별 굿즈가 추가 지급된다.

 

실물가치형 NFT 통합 솔루션 ‘나래(N˚AREA)’ 공개

 

대홍기획이 NFT 통합 솔루션 ‘나래(N˚AREA)’ 티징 사이트를 공개하고 실물가치 기반의 NFT 비즈니스를 본격화한다. ‘나래(N˚AREA)’는 무한한 상상의 나래 안에서 NFT의 방향(N˚)과 NFT 기반의 생태계(AREA)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대홍기획은 나래를 통해 기업이 NFT 비즈니스를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고, 브랜드만의 마켓플레이스·월렛 구축 등 다양한 기술 지원 및 운영을 돕는 한편 ‘나래 얼라이언스(N˚AREA Alliance)’에 합류할 브랜드와 함께 NFT 대중화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이날 공개된 나래 티징 사이트에서는 소비자와 실물경제를 연결하는 다양한 NFT 상품군으로 ▲ 소유자(홀더)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NFT’ ▲ NFT에 심어진 QR코드로 입장하는 ‘티켓 NFT’ ▲ 사용 여부를 바코드로 간편하게 관리하는 ‘기프트카드 NFT’ ▲ 상품의 진위를 증명하는 ‘인증서 NFT’ ▲ 소유자만 볼 수 있는 혜택이 담긴 ‘리워드 NFT’ ▲ 지정 조건에 맞춰 숨겨진 혜택이 공개되는 ‘복권 NFT’ 등을 소개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멤버십, 티켓, 명품 인증서 등 NFT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수상

 

대홍기획이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인쇄부문 금상을 비롯해 총 4개 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으로 대홍기획은 올해 ▲ 인쇄 부문 금상(쿠쿠전자 - No More PET)과 동상(롯데GRS - 한글로 만든 한우불고기버거) ▲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부문 은상(동국제약 - 약은 수거함에 쏙 넣기로 약쏙) ▲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KT – Change the wall)을 수상했다.

같은 날 진행된 ‘2022 한국광고대회’에서는 대홍기획 전략솔루션 본부 양수경 상무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양수경 상무는 고객에게 고도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융합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소통 전략 개발 및 브랜드 컨설팅, 신시장 발굴 등 광고 비즈니스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유공광고인 정부 포상을 받았다.

 

<2023년 소비를 이끄는 7개의 라이프 시그널> 발간

 

대홍기획이 내년 소비 트렌드를 전망하는 D.라이프.시그널(D.LIFE.SIGNAL) 리포트 <2023년 소비를 이끄는 7개의 라이프 시그널>을 발표하고, 2023년을 이끌어 갈 7개의 라이프 시그널로 ▶ 효율의 감각 ▶ 덕질의 승리 ▶ 사냥꾼 본능 ▶ 정체성 탐닉 ▶ 목표는 젊음 ▶ 나중심 관계 ▶ 그만둘 결심을 전망했다.

대홍기획 데이터플래닝센터가 발간한 이번 리포트는 빅데이터(소셜)와 스몰데이터(설문 조사)까지 아우르는 자체 분석법으로 소비의 ‘시그널’을 도출했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대홍기획은 자체 소셜 빅데이터분석 플랫폼 디빅스(D.BIGS)를 통해 최근 10년간 소비 생활과 관련된 연관어를 분석해 2022년을 대표하는 12개의 스냅샷을 도출하고, 설문 조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 분석해 7개의 변화 시그널을 도출했다.

이번 리포트는 사회문화적 현상에 대한 통찰과 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변화의 시그널을 감지하고 향후 비즈니스&라이프 트렌드를 전망하는 대홍기획 D.시그널(D.SIGNAL)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 9월 발행된 D.비즈.시그널(D.BIZ.SIGNAL) 리포트 Vol. 1 <커뮤니티 기반 비즈니스의 태동 - 커뮤니티와 브랜드 팬덤, 그리고 NFT>에 이은 두 번째로, 대홍기획은 2023년 초까지 3편의 리포트를 연속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홍기획 1월 새 소식  (0) 2023.01.26
대홍기획 11월 새 소식  (0) 2022.11.23
대홍기획 10월 새 소식  (0) 2022.10.21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0) 2022.09.23
대홍기획 8월 새 소식  (0) 2022.08.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