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Campaign

쿠쿠_ 스팀100 바리스타 정수기

 

 

국내 최초, 100도씨 끓인 물 정수기로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만든 쿠쿠 정수기. 올해 또 한 번 혁신적인 기능으로 ‘쿠쿠 스팀100 바리스타 정수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차별화된 편리함과 함께 본질적인 맛까지 빼놓지 않은 제품으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100도씨 끓인 물 정수기의 대표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해냈습니다.

 

 

진짜 100도씨 정수기의 등장

100도씨 끓인 물 정수기는 기능적 편리함을 바탕으로 2021년 출시 이후 빠르게 소비자들의 생활 속에 자리 잡았습니다. 이로 인해 경쟁사들도 발 빠르게 100도씨 기술을 표방하는 제품 출시와 메시지를 소구했습니다. 그러나 진짜 100도씨 끓인 물과 이와 다른 일반 온수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소비자들은 이런 기술의 차이를 체감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었죠. 이러한 상황 속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100도씨 끓인 물의 대표 브랜드로서 그 차이를 확실히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100도씨로 드립커피를 내리다, 꽃을 피우다

특히 이번 신제품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은 진짜 100도씨 끓인 물이 아니면 불가능한 정수기와 드립커피 모드의 만남입니다. 지금의 대한민국 소비자들은 365일 커피를 즐기는, 커피 전문가이자 진심인 사람들입니다. 이들을 위해 쿠쿠는 세상에 없던 정수기를 만들어냈습니다.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드립 키트를 정수기에 장착하면 드립커피 모드로 자동 변환돼 유속과 유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 편리하고 퀄리티 높은 커피를 맛볼 수 있게 되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쿠쿠의 앞선 기술력을 더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다만 광고에서 커피만 강조되면 정수기가 아닌 커피머신으로 오해할 수 있어 정수기 제품의 기본 속성인 물맛에 대한 표현까지 모두 광고에 담아야 하는 고민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 편에 모든 것을 담기보다는 두 가지 장점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멀티 편으로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모델인 가수 이준호 씨를 통해 100도씨 끓인 물로 드립커피가 내려지는 모습을 표현한 Drip 편과 100도씨 물에서만 피어나는 꽃차를 활용한 Tea 편으로 쿠쿠 스팀100 바리스타 정수기를 선보였습니다.

 

 

현재 스팀100 바리스타 정수기는 100도씨 물처럼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쿠쿠의 놀라운 진화는 계속될 예정이니 생활 속 곳곳에서 다양한 편리함으로 찾아올 쿠쿠 제품과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op